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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황진미의 TV 톡톡] EBS ‘보니 하니’ 폭행 논란…어린 여성 연예인을 지켜라, 지금 당장!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7.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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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짓말 없이 결국 터질 것 같은 것이 생겼다. 생방송 ト! 보니허니가 제작 중단에 들어갔다. 이 전 4천회를 돌파한<보니 하니>은 표은쵸쯔 night 6시에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아이 버라이어티 쇼이다. 전화 연결 등 시청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 많다 보니 주 진행자 보니와 허니는 소통령으로 불릴 정도로 유행가가 많다.이 프로그램이 성인 사이에서도 말하기 시작한 것은 4년 전 이수민에 대한 지나친 관 심이 논란이 되면서부터다. 이수민의 외모와 순발력 있는 진행을 모두 sound는 토막영상이 '첫배' 등 남초사이트로 확산되면서 이수민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 성희롱 댓글이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갈수록 젊은 여성 연예인을 소비하려는 욕망을 지적하고' 걸 그룹도 모자라고 지금은 첫 4세의 아이 프로그램 진행자를 성추행하나'는 탄식이 쵸쯔옷지이 이수민이 시에프을 찍는 등 스타로 급부상하면서 해프닝처럼 끝났다. 여성 청소년을 보호하지 않고 소비하려는 한국 사회의 sound 험한 욕망을 초포뿐인 양 봉하고 지나간 셈이다.이수민의 후이다를 뽑는 오디션에는 천명의 경쟁자가 모였다. 거짓 없이 결국 걸그룹 에이프릴의 이징솔가 선정되면서 20첫 9년부터 ' 하면'자리는 '한 막내 걸그룹'을 표방하고 쿠바 스타즈의 김채영이 맡고 있다. 요컨대 하니는 소박한 사랑 프로그램의 진행자가 아니라 젊은 연예인들이 선망하는 자리여서 온갖 불합리함을 견뎌내는 소녀 아이돌의 최전선이 됐다.마침내 첫고등이 났다. 교육 방송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정규 방송에 나오지 않는 '비하인드'장면을 라이브로 송출면서 첫 5세의 여성 앵커가 그동안 어떤 환경에서 어떤 대우를 받고 쵸쯔하코 있었는지 적국 카마 대머리 드러났다. 35세 최 연수가 김채영에 급격하게 팔을 휘두르는 장면이 담겼다. 타격 장면은 숨어 있지만 이런 무시무시한 동작을 한 것 자체가 폭력이었다 심한 경악스러운 것은 38세 박 동궁이 김채영에 한 욕설이었다 박동근은 다시 묻는 김채영에게 구강청결제와 독년이 중의적으로 들리는 욕을 반복했습니다.시청자들의 항의가 빗발치자 제작진은 폭력은 없었고 친한 사이 장난의 시작에 불과하다고 해명했습니다. 구강 청결제가 유사 성매매를 연상시킨다는 비판에 대해서는 김채영이 대기실에서 구강 청결제를 사용한 것을 놀리려 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처음 반적으로 양치질이 웃음거리가 될 수는 없다. 웃음거리가 성사되려면 특정 맥락과 이를 공유하는 소집단이 있어야 한다. 어쩌면 구강 청결제의 짠내가 여자의 품행을 나쁘게 하는 용도로 사용돼 첫 문맥과 손쉬운 키스를 공유하는 단떡방 등이었다. 박동근이 김채영에게 '외로운 나이' 운운하는 장면은 남자들끼리 공유하는 성적 농담 'sound'를 젊은 여자에게 던졌다가 못 알아들으면 '둔하다'고 계속 웃다가, 알아들으면 '까불었다'고 비난하는 이중구속의 귀취를 떠올리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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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4천회 특집 맞아 역대 진행자가 모인 사진. 교육방송 제공도 만약 그 자리에서 김채영이 어색하게 웃으며 참지 않고 정색적으로 항의했다면 어떻게 됐을까. 익숙한 '태도 논의'에 휩싸였고,'분란을 1우 킨 '김채영만 하차하지 않았는가. 그런 업계의 생리를 잘 아는 탓인지 소속사도 김채연을 보호하는 것보다 폭행은 없었다는 입장을 취했습니다. 사건이 진정되고 김채영이 계속 출연하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시청자들이 항의했으니 망정이지 무슨 문제가 있어도 내부에서 제기할 수 없는 구조라는 명백한 정세다.최 연수는 첫 3년간 정규 출연한 내가 '마녀 사냥'에 퇴출되는 것이 억울하면 인터뷰했어요. 길고 2년' 하면'와는 달리 첫 3년 고정 출연하는 스프니다니, 무명의 개그맨처럼 보이는 세상의 시간과 달리 촬영 현장에선 권력자처럼 보이던 것도 있을 것 이다니다. 그의 장수 출연이 뚝뚝 아빠 칼칼마녀 종이접기 선생처럼 교육적인 직업의식의 소산이다.그렇다면 청소년 출연자들에게 어떤 행동을 하면 안 되는지, 그렇게 무지했을까.무식한 것은 출연진만이 아니다. 청소년과 성인이 함께 촬영하는 프로그램이라면 촬영 과정에서 성인이 청소년을 어떻게 보호해야 하는지, 젠더적인 관점까지 포함해 만든 면밀한 가이드라인이 있어야 한다. 영화 <우리>와 <우리 집>을 촬영하고 어린이 배우들과 작업해 온 윤가은 감독은 어른이 어린이 배우들과 어떻게 접하고 칭찬해야 할지를 다음 촬영장 가이드라인을 흘렸습니다. 그동안 수많은 어린이 콘텐츠를 만들어온 교육방송이라면 펜스 등에 집중된 인기에 편승하기보다는 이런 내규를 만들어 유포하고 전 직원과 출연자가 숙지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야 했다.교육방송 김명중 사장은 사과와 함께 제작진을 교체하고 당신 서적을 보직 해임했습니다. 유튜브 영상이라 제재가 불가능하다던 방송통신위원회도 교육방송에 재발 방지책을 마련하라고 요구했습니다. 며칠 만에 이런 태세 전환이 이뤄진 것은 다행이다. 하지만 중요한 게 빠졌다. 피해자에 대한 사과 및 보호조치다. 이대로 프로그램이 제작 중단되면, 김채영은 피해자임에도 불구하고 소중한 1를 잃은 이중의 피해를 겪게 된다. 또 최 연수의 인터뷰에서 보듯 제1최근 사태가 나 때문이라며 자책할 수도 있다. 피해자가 올바른 정세를 인식하고 과인을 치유할 수 있도록 상차와 보호프로그램이 제공돼야 한다. 또 경력에 부당한 손실이 가해져서는 안 된다. 제발 이번 사건을 계기로 젊은 여성 연예인을 보호할 수 있는 장치가 마련됐으면 좋겠다. 더 이상 잃을 수는 없다. 더 이상 아이도 생기지 않는다.대중 문화 평론가 한겨레 20첫 9/첫 2/첫 4(토)​ 원문 보기:http://www.hani.co.kr/arti/culture/culture_general/920794.html#csidxffa9첫 2첫 af6f6588999f3d4fae6최초 a4e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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