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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인이트 비전, 자율주행차 인지를 위한 필수품으로 부상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6. 01:45

    글로벌 오토뉴스 기사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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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으로 나쁘지 않은 라이트 비전 등 시각 보조 기능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양산차에는 캐딜락이 가장 먼저 채용되고, 기술적으로는 모두 다로는 이미 존재했고 BMW, 둥윈디 등은 지능형 나쁘지 않고 나이트비전을 선보이는 등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다. 요즘은 양산 브랜드인 폴크스바겐 투 아렉과 푸조 508, DS7에 나 프지앙아이토ー비죠은이 탑재되는 등 그 폭이 넓어졌다. 나쁘지 않은 나이트비전의 최근 정세를 돌아본다. 문/채영석 자율주행 프로세스는 인지와 판단, 실행으로 이뤄진다. 그중 인지가 가장 중요하다. 정확히 인지해야 이를 바탕으로 판단하고 운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인간의 시야와 시계는 한계가 있다. 안개는 물론 폭풍우 등 기상이변이나 night 등에는 눈으로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제한돼 정확한 인지가 되지 않아 주행이 원활하지 않게 된다. 그런 정세를 타개하기 위해 개발된 것이 나쁘지 않고 라이트 비전이다. 나쁘지 않은 라이트 비전은 night 주행 시 적외선을 이용해 시야를 확보하는 기술이다. 낮에 운전자가 직접 전방을 보는 것과 달리 night에 조명이 확실하지 않은 정세에서도 적외선을 이용해 시야를 확보하는 것이다. 크게 원적외선과 근적외선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각각 구성되는 시스템 요소는 다르다. 많은 기술이 그렇듯 나쁘지 않고 라이트 비전도 군사용 기술이 원천이다. 2차 세계 대전 중 귀신인지 전차 탑재용과 인간 장착용으로 개발하면서부터였다. 이후 항공기용과 천문관측용 등에 응용돼 현재는 경찰 방범기구와 소방서, 해양구조대뿐만 아니라 군사용으로까지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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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에 가장 처음 탑재된 것은 2000년 캐딜락 두 빌딩에 먼 적외선 카메라를 이용하고 흑백 영상을 헤드 업 디스플레이와 운전석 정면 유리에 투영되어 주는 것이었다. GM은 이 기술을 첫 970대부터 개발했다. 그러나 당시는 컴퓨터의 성능이 오전 물체의 움직임과 모니터상에 표시되는 것이 일치하지 않았다. 시차가 있다는 것이었다 최근 시승한 푸조 508의 경우에는 캐딜락 두 빌딩이 원적외선였던 것과 달리 근적외선 카메라와 보조 장치에 의한 구조이다. 근적외선 카메라는 해상도가 원적외선에 비해 우수해 사람의 눈을 닮은 자연스러운 일석 영상을 표시할 수 있다. 카메라와 화상처리계의 기술진화로 놀라울 정도로 시차가 없는 화상을 얻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그동안 실제 사용에 그다지 적극적이지 않았던 점이 자율주행 시대를 맞아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아니라 BMW 7시리즈 등 대형 고가 모델의 장비로만 여겨졌던 것은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이 주요인이었다. 그게 자율주행 기술의 개발로 레이저와 라입니다. 등 많은 ADAS 장치가 등장하고 연동하는 것이 가능해져, 양산 브랜드의 모델에까지 그 폭을 넓히고 있는 것이다. 기술적으로는 단순히 전방 시야를 확보하는 것을 넘어 지능형 나쁘지 않은 라이트 비전으로 발전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스마트 나쁘지 않은 라이트 비전 시스템이 그 예다. 보행자를 감지했을 때 경고를 보내는 것부터 발전해 보행자를 감지하면 스포트라이트로 보행자를 밝혀 운전자에게 보행자를 인지시키는 동시에 보행자에게 차가 접근하고 있음을 알려주는 액티브 나쁘지 않은 라이트 비전 플러스 시스템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어두운 곳을 촬영한 영상을 나쁘지 않고 라이트 비전화면과 어떻게 연동시킬지도 향후 개발 주제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신형 A클래스에서는 미터 클러스터가 센터페시아까지 연결된 형태로 상황과 설정에 따라 다양한 표시를 구현했는데 자동차용 HMI로 적절한지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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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두운 곳을 촬영한 영상의 표시 장소는 기판 패널 내에 LCD화가 대세다. 또 다른 예는 센터 페시아의 디스플레이에 이미지를 표시하는 것이었다 무엇이 움직여 빛을 내는지를 인지하면 디스플레이 상에서 무엇이 어떻게 존재하고 움직이는지를 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대처하는 방안을 고려할 수 있다. 또 전방에 보행자나 동물 등 주의가 필요한 물체를 인지하면 경찰에 따라 계기판 안에 영상이 표시된다. 내비게이션에 의한 경고음과 같은 효과는 얻을 수 있다. 다이더러는 이과인츠 비전 기술의 보급에 실질적인 선구자라고 할 수 있다. 2003년에 발표한 콘셉트카 F500개념에 자동차용 그와잉이토우비죠은의 개요를 제시하고 2005년에 발매된 S클래스(W221)에 쵸소리우에 채용했다. 2009년에는 E클래스(W212)에 보행자 감지 기능을 가진 개량형을 채용했다.표시 부위는 내비게이션 화면에 한정돼 있었다. 2011년에는 C클래스(C216)에 조명 기능을 채용한 그와 잉이 투 뷰어 어시스트 플러스를 채용했다. HID 헤드램프와 스포트라이트의 응용으로 보행자 측에도 경고를 위해 조사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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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MW도 1지 구 부산 토쟈싱이토우비죠은의 기능을 적극적으로 개발했다. 2005년에 발표된 것은 헤드 업 디스플레이와의 연동을 바탕으로 시작했다는 점에서 메르세데스 벤츠와 달랐다. 2005년 당시는 아직 계기판이 LCD화되지 않쟈싱이토우비죠은에 의한 영상은 내비게이션용 디스플레이를 사용했다. 하지만 큰 화면 덕분에 더 많은 전방 이동 물체, 내 사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동생 디는 1칙브토 LED에 의한 매트릭스 헤드램프 시스템을 채용하는 등 운전자의 시야 확대에 적극적이었다 쟈싱 이토우비의 전도 2012년형 모델로부터 채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스웨덴 오토리브(Autoliv)사와 공동으로 개발한 것이었다. 오토립은 BMW의 쟈나이트 비전에도 채용되고 있다. 근적외선으로 보행자를 감지하고 계기판 내 모니터에 먼저 노란색으로 경고표시합니다. 이 때문에 보행자가 차량 진행방향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인식하면 경고표시가 빨간색으로 바뀌어 운전자에게 주의를 환기시킨다. 폴크스바겐도 2018년 투 아렉에 쵸소리우에 쟈싱이토우비죠은를 채용했습니다. 계기판 내 옆에 길게 표시되는 미터 클러스터를 유용해 영상을 크게 표시한 것이 특징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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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털 미러도 시야에 넣고 있다. 렉서스가 20하나 8년에 발매한 5세대 LS와 7세대 ES에 세계 최초로 디지털 사이드 미러를 채용하고 주목을 끌고 있다. 통상의 사이드 미러의 위치에 소형 카메라를 설치해, 그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차내의 각종 디스플레이 표시하는 것이다. 기본적으로는 좌우 A기둥 아래 5인치 디스플레이 이창에 통상의 사이드 미러와 같은도 한 영상을 표시합니다. 이 디스플레이 창에 대해서는 이견을 보이는 엔지니어도 있지만, 헤드업 디스플레이와의 연동도 고려하고 있다고 한다. 디지털 사이드 미러는 야간 등 어두운 장소에서도 자동으로 밝기를 조정해, 주위의 밝기에 응한 영상으로 시계를 확보합니다. 비가 와도 비의 영향을 받지 않는 형상이나 카메라에 히터를 내장해 습기 등에 의한 수분도 제거합니다. 또 실내 탑재 디스플레이에 의해 사이드 윈도가 젖은 상태에서도 시계를 확보할 수 있어 크기가 작고 풍절음을 줄여주는 이점도 있다. 모니터에 나오는 좌우 후방시계는 방향지시등 작동시와 후진시에는 표시범위가 자동으로 확대돼 사각을 줄여 이 다의로 표시범위를 넓힐 수 있다. 더 멀게는 자율주행 기술을 위한 센서로 공유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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